
코리아써키트는 PCB 산업에서의 ESG 경영을 이끌어나가는 선구자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발걸음”이라는 ESG 비전과 함께 “Printing the Future, Creating with Purpose, Building Sustainability”라는 ESG 프레임워크, 그리고 “Plant, Community, Behave”라는 ESG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는 코리아써키트가 기술과 책임, 그리고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동시에 실현해 나가기 위한 방향성을 담은 약속이자, 글로벌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게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코리아써키트는 보다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ESG경영을 추진하기 위하여 C-Level에 속하는 경영관리실장 산하에 ESG추진팀이라는 조직을 구성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기존 인사지원/안전환경/구매/재무 관련 담당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유기적인 ESG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ESG추진팀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평가 대응, Scope 3 측정 등 기존 업무의 수행 외에도 RBA VAP 준비, SBTi Target 승인, 공급망 평가 고도화 등 당사의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ESG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견 및 수행할 예정입니다.

코리아써키트는 국내외 ESG 평가 및 이니셔티브 활동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이를 지속가능경영 수준의 척도로 판단하여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코리아써키트는 단순히 형식상으로의 ESG 이행이 아닌 객관적인 평가 및 이니셔티브 활동을 기반으로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공급망과 친환경 경영 기반을 보다 공고히 해 나갈 것입니다.

코리아써키트는 ESG 경영에 대한 임원의 이해도와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표이사의 추진 아래 [전자계열사 임원 ESG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그룹사인 ㈜영풍의 전자계열사인 코리아써키트, 영풍전자, 인터플렉스, 테라닉스의 임원들이 함께 참여한 통합 교육으로,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행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코리아써키트는 개별 회사 차원을 넘어 ㈜영풍 전자계열사 차원의 ESG 경영 체계 고도화와 지속가능경영 강화 의지를 공유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ESG추진팀은 ESG에 대한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사에서 실시한 RBA 행동규범, 온실가스 산출 방법론 등 ESG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코리아써키트는 교육을 통해 확보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ESG 대응 체계를 지속 강화하고, 글로벌 ESG 요구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코리아써키트는 임직원의 ESG 활동 및 인식 강화를 위하여 2025년 2분기부터 4분기까지 지속적으로 사내 홈페이지를 통하여 ESG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이 활동은 신설된 ESG추진팀의 역할과 추진 방향을 임직원에게 공유하고, ESG 경영에 대한 사내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캠페인에서는 ESG의 개념과 중요성, 환경·사회·윤리 분야의 주요 활동 사례, 임직원이 일상 업무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행동수칙 등을 쉽고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안내하였으며, 정기적인 콘텐츠 게시를 통해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코리아써키트는 ESG추진팀의 역할과 기능을 조직 내에 자연스럽게 알리는 동시에, ESG 경영이 특정 부서의 활동이 아닌 전 임직원이 함께 실천해야 하는 공동의 과제임을 공유하고자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코리아써키트는 다양한 사내 활동과 교육을 바탕으로 ESG 문화 내재화와 임직원 인식 제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